VLLO 음악, 유튜브 저작권 침해 문제 해결 하기1 [저작권 침해 확인 및 VLLO에 문의하기]

728x90
반응형

아시는 분은 아시고 계시지만 저는 유튜브 채널을 하나 운영하고 있습니다. 원래는 일본 생활과 제품 리뷰가 주제였지만 최근에는 포켓몬 카드 관련 영상만 업로드되고 있지요 ㅎㅎㅎㅎ

최근에 퓨전아트 20팩을 20일 동안 1일 1팩 개봉 챌린지 영상으로 유튜브 shorts로 업로드하고 있는데 이 영상에서 저작권 침해로 신고된 이력이 발견되었습니다. 저도 이게 처음 있는 일이라 조사했는데 음악 저작권에 대해서 신고가 있었던 것 같아요.

저는 컴퓨터로 편집을 하는 경우에는 유튜브에서 제공하는 음악이나 브금대통령 음악을 주로 사용하는데, shorts영상은 VLLO라는 어플을 이용해서 스마트폰이나 아이패드로 편집을 하고 있습니다.

VLLO는 간편하게 영상편집을 할수있는 어플이라 많이들 사용하시는데 앱 안에 있는 음악들은 모두 VLLO에 저작권이 있으므로 유튜브 업로드에 사용 가능합니다. 

위 이미지에서 빨간색으로 동그라미가 있는곳에 [저작권 침해 신고]라고 되어있는데요. 이럴 경우에는 영상으로 광고 수익이 있는 경우 저작권이 있는 사람에게 수익이 넘어가게 됩니다. 하지만 저는 아직 수익창출이 안된 하꼬채널이라서 전혀 피해가 없어요.

다만 앞으로 수익 창출이 되고 난 후의 입장을 생각하며 이번 기회에 해결방법을 공부해 보기로 했습니다.


먼저 VLLO의 도움말 센터 페이지로 접속해 줍니다.(링크는 아래)

https://ko.vllo.io/help-center-kr

 

VLLO 도움말 | VLLO, video editor

VLLO 환불, 구매복원, 저작권, 저장 등에 대해 볼 수 있습니다.

ko.vllo.io


페이지 내에서 [저작권]이라는 키워드를 입력하면 아래쪽에 [Youtube 업로드 후 저작권 침해 신고를 받았어요!]

라는 목록이 있어요. 내용을 살펴보면 VLLO의 음악은 모두 VLLO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비슷한 음원 코드가 있어서 발생한 문제라고 생각되니 저작권 침해 신고 상세 페이지를 캡쳐해서 VLLO에게 문의하면 이의신청을 할 수 있도록 안내를 해주겠다!입니다.


[저작권 침해 신고] 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해당 안내가 바로 표시됩니다. 파란색 글씨인 [세부 정보 보기]를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누군가가 저작권 침해 신고를 한 내용이 나옵니다. 저는 이 영상으로 수익이 나오지 않으므로 채널에는 영향을 받지 않지만 사용된 콘텐츠 부분을 본다면 제가 사용한 음악과는 다른 음악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저는 VLLO앱 안에 있는 Driving in the night라는 음원을 사용하였습니다.

위 화면을 잘 보이게 화면 캡처를 하신 후에 VLLO CS팀에 메일을 보내면 됩니다. 

VLLO페이지 내에서 [메인화면 → 왼쪽 상단 ≡ → 문의하기]는 VLLO앱 내에 있는 내용이므로 저는 네이버 메일을 통해서 CS팀에 메일을 보내도록 하겠습니다.

VLLO CS팀 메일은 페이지 아래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한 번에 해결이 되지 않고 해결 과정을 풀어나가는 형식으로 포스팅을 이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