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LLO 음악, 유튜브 저작권 침해 문제 해결 하기3 [신청 결과, 항소 확인 하기, 블로 재문의]

728x90
반응형

결과 포스팅이 많이 늦어졌지만 유튜브 측에서 결과 메일이 오기까지 시간이 걸리는 것과 메일 확인을 잘하지 않은 저의 불찰로 포스팅이 많이 늦어졌습니다.


https://shin-view.tistory.com/58

 

VLLO 음악, 유튜브 저작권 침해 문제 해결 하기1 [저작권 침해 확인 및 VLLO에 문의하기]

아시는 분은 아시고 계시지만 저는 유튜브 채널을 하나 운영하고 있습니다. 원래는 일본 생활과 제품 리뷰가 주제였지만 최근에는 포켓몬 카드 관련 영상만 업로드되고 있지요 ㅎㅎㅎㅎ 최근에

shin-view.tistory.com

https://shin-view.tistory.com/59

 

VLLO 음악, 유튜브 저작권 침해 문제 해결 하기2 [유튜브에 이의제기신청하기]

많이 늦어버렸지만 지난번 포스팅에 이어서 이번에는 직접 유튜브에 이의제기를 신청을 해보는 시간입니다. 지난번 포스팅에서 유튜브에 저작권 침해 신고를 받고 VLLO에 문의를 했는데요. 지난

shin-view.tistory.com

 


결과를 먼저 얘기하자면 해결이 되지 않았습니다.

위 메일결과를 보면 알 수 있듯이 저작권 침해 신고가 여전히 유효하다는 결론이 났고 발생한 이유에서는 정확한 결론은 아니지만 이의제기에 동의하지 않는 쪽이 가능성이 큰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는 항소를 해보려고 합니다.

이의제기를 했을때와 같은 방법으로 유튜브 스튜디오로 오신 다음 작업 선택을 누르면 이의제기가 아닌 [항소]로 바뀐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항소를 누르면 페이지가 넘어가게 됩니다.

항소에 대해서 설명을 해주고 항소가 반려될 경우 저는 저작권 위반 경고를 받을 수 있다는 알림을 해주고 있습니다. 

약간 겁이 나긴 했지만 그래도 진행해 보려고 하니 체크를 넣어주시고 계속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잠깐... 여기서는 위 권한을 위임받은 대리인의 연락처를 넣는곳이 있지만 채널이 크거나 하면 변호사의 연락처를 입력하는 부분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블로 앱을 구매해 사용하고 있고 블로에 있는 음악은 전부 블로에게 저작권이 있으니 제가 영상에 블로 음악을 넣는 것은 사실상 저작권 위반이라고 생각되지 않지만 이 경우 같은 경우에는 블로에게 한번 더 문의를 해보는 게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혹 이의제기와 방법이 다를 수 있으므로 항소는 하지 않고 블로에 재 문의를 하는 것으로 이번 포스팅은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생각보다 내용이 길어지는데 저와같은 문제점으로 고민 중이신 분들이 많으실 테니 해결될 때까지 포스팅을 이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는 블로에 문의메일을 보내는 링크입니다.

https://ko.vllo.io/contact

 

Contact Us | VLLO, video editor

이메일을 보내 주셔서 감사합니다

ko.vllo.io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