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LPT시험 결과 확인, 합격 라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2020년 2차 JLPT 시험 결과가 나오는 날입니다. 

2020년은 코로나 영향으로 1차는 시험이 취소가 되었고 2차는 일분 지역에서만 취소가 되었는데요. 제가 있는 일본도 같은 상황이었습니다. 제가 살고 있는 후쿠오카에서는 취소가 되지 않아서 저는 2차 시험을 볼 수 있었어요.

일본에서 2년이 넘게 생활하고 있는데 저는 일본어 관련해서 시험 점수를 갖고 있는 게 없었습니다. ㅎㅎ 입국 전 한국에서 N2시험을 봤는데 불합격했던 기억이 있네요 ㅋㅋㅋ 

오래된 기억을 잊어버리고 일본에서 2년정도 생활했겠다 저는 N1을 볼 계획이었지만 회사에서 N2부터 보는 게 어떻겠냐는 말에 저는 N2를 신청하고 시험을 보고 왔죠.

결과는 합격했습니다 ㅎㅎ 어휘와 독해 부분 점수가 많이 낮지만 합격하고 왔어요. 제 얘기는 여기까지 하고 시험 결과 확인하는 걸 알아보겠습니다. 

https://www.jlpt.or.kr/index.html

 

----------- JLPT ----------- #

 

www.jlpt.or.kr

일단 위 링크로 접속 후 해당 지역 홈페이지로 들어가셔야 확인이 가능합니다. 

로그인을 하셔야 하며 아이디는 본인이 지정한 아이디로 로그인 가능해요. 일본 홈페이지와 다른점은 일본 홈페이지는 본인이 아이디를 정하는 게 아니라 가입하면 아이디를 메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시험 결과는 합격여부와 각 파트별 점수를 확인할 수 있어요.

위 표는 각 레벨별 합격점 입니다. N2의 경우에는 180점 만점에 90점만 넘으면 됩니다. 쉽게 말해서 반만 맞추면 합격이라는 말인데 합격 커트라인이 높은 편은 아니에요.

하지만 각 파트별 과락점수가 있기 때문에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한 가지 언어를 오래 공부하다 보면 청해가 독해보다 점수 얻기가 수월해요. 저도 언어 지식과 독해 점수는 30점대인 반면에 청해는 2점짜리 3개 정도 틀린 느낌으로 합격을 했습니다. 

저에게는 이번 시험 청해가 쉽다고 느껴졌는데 그래도 만점은 나오질 않았네요 ㅎㅎ

이번에 N2를 합격 했으니 2021년 JLPT 시험 1차에 N1도 봐볼까 고민 중이에요. 합격점수가 높지 않기 때문에 언어 지식과 독해를 공부한다면 충분히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럼 오늘은 이렇게 포스팅을 마무리 하도록 하고 저는 다음 포스팅 때 뵙도록 하겠습니다.!

합격하신 분 모두들 축하드리고 시험 준비 중이신 분들께선 응원할게요!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