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서 투표하기, 재외선거 신청 하기, 국외부재자 신고 하기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외국에 있어도 투표를 해야 하니 재외선거 신청을 해보려고 합니다. 저는 투표권이 생기고 난 뒤부터 매번 꼭 투표에 참여하고 있는데요. 이건 해외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거기다가 이번에는 20대 대통령 선거니 더 신중하게 참여를 해야죠!

일단 사이트를 소개해 드리면

https://ova.nec.go.kr/cmn/main.do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재외선거 인터넷 신고·등록신청 시스템

외국에서도 꼭 챙겨야 할 소중한 나의 한표, 아직 안하셨다면 지금 바로 등록 신청하세요! 외국에서도 꼭 챙겨야 할 소중한 나의 한표, 아직 안하셨다면 지금 바로 신고·등록신청하세요!

ova.nec.go.kr

위에있는 사이트로 들어가서 미리 신청을 해야 해외에서도 투표를 할 수 있어요. 사전에 신청하지 않으면 투표를 할 수 없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위와 같은 페이지가 뜨는데 저는 국외부재자 이기 때문에 신청 후에 투표를 할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화살표를 누르면 신청할 수 있는 페이지로 접속하게 됩니다.

저는 외국에 취업해서 살고 있으니 한국 국적이므로 주민번호는 아직 가지고 있습니다 ㅎㅎ 

주민번호가 살아있다면 메일을 통해서 검증을 받아야 되나 봅니다. 본인이 사용하는 메일 주소와 화면에 표시되는 인증번호를 입력한 후에 검증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본인 메일함을 가보시면 메일이 하나 와있습니다. 혹시 스팸메일로 인식될수도 있으니 없을 경우에는 스팸메일함도 확인해 주세요.

메일을 통해서인증하기 버튼을 누르면 새로운 브라우저 창이 뜨면서 3단계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여권도 입력해야하고 한국 주소와 일본에서 현주소도 기입을 해야 하니 확인해주세요.

전부 입력 후 입력완료 버튼을 누르면 위와같은 화면이 나오고 국외부재자 신고 완료가 되었다는 안내문구가 표시됩니다.

저는 일본 후쿠오카에서 지내고 있기때문에 후쿠오카 총영사관으로 신청을 했어요. 실제로 투표할 때도 영사관에 직접 방문해서 투표를 하기 때문에 꼭 자신이 있는 지역의 영사관으로 등록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바로 결과 조회를 눌러보면 심사요청 중으로 나옵니다. 아마 심사가 완료되면 20대 대통령 선거 관련 선거용지와 선약들이 적혀있는 팸플릿도 우편으로 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예전에도 그랬거든요 ㅎㅎ)

그럼 마지막으로 링크 한번 더 알려드리고 이번 포스팅은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https://ova.nec.go.kr/cmn/main.do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재외선거 인터넷 신고·등록신청 시스템

외국에서도 꼭 챙겨야 할 소중한 나의 한표, 아직 안하셨다면 지금 바로 등록 신청하세요! 외국에서도 꼭 챙겨야 할 소중한 나의 한표, 아직 안하셨다면 지금 바로 신고·등록신청하세요!

ova.nec.go.kr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